Monday, December 8, 2014

텍사스 홀덤게임요령

게임요령
 
처음 받은 2장의 카드를 보고 게임하는 요령

이 게임은 처음 2장의 카드를 받아 보고 어떻게 대처하는가가 가장 중요하다. 즉 자신에게 주어진 Hole Cards 2장이 승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.
 
그럼 이 2장의 카드를 받아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연구해 보자.
 
다음표는 10명이 참가한 게임에서 가장 불리한 경우를 0으로하고 가장 유리한 경우를 100으로 하여 각각의 경우의 수를 비교하였다.
 
 
페어(Pair) 가 들어온 경우
 
2
3
4
5
6
7
8
9
10
J
Q
K
A
28
28
28
30
33
33
38
40
49
55
68
80
100

 
같은 무늬의 카드(Suited Card) 를 받은 경우
 

2
3
4
5
6
7
8
9
10
J
Q
K
3
18











4
18
20










5
20
23
25









6
15
20
25
28








7
15
18
23
25
28







8
15
15
20
23
28
30






9
18
18
18
20
25
30
33





10
20
20
20
20
25
28
33
38




J
20
23
23
23
23
28
32
38
45



Q
23
25
25
25
28
28
32
38
45
48


K
28
28
28
30
30
33
33
38
45
50
53

A
33
35
35
38
35
35
38
40
48
50
55
60

 
무늬가 틀린 카드(Un - Suited Card) 를 받았을 경우
 

2
3
4
5
6
7
8
9
10
J
Q
K
3
3











4
5
8










5
5
10
13









6
3
8
10
15








7
0
3
8
13
15







8
0
2
5
10
13
18






9
2
2
3
8
10
15
20





10
4
4
5
5
10
15
20
25




J
4
5
7
8
8
13
18
23
33



Q
8
8
10
10
10
13
18
23
30
35


K
10
13
13
13
15
15
18
23
33
35
40

A
18
18
20
20
18
20
23
25
33
35
40
48

10명이 플레이를 할 경우에는 33점 이상인(색으로 표시된) 경우에는 배팅을 하는 것이 좋다.
 
 
 
플롭(Flop), 턴(Turn) 카드까지 보고 난후의 확률
 
내카드 2장과 플롭(Flop) 카드 3장을 보고 난 후 (즉 5장의 카드를 보고 난 후)
 
(1) 4장의 카드가 무늬가 같아서 플러시(Flush)를 기다린다. 턴(Turn) 또는 리버(River) 카드에서 같은 무늬의 카드가 나와야 플러시(Flush) 가 된다.
이렇게 될 확률은 34.97% 이다.
 
(2) 인사이드 스트레이트(Inside Straight)
4장의 카드가 스트레이트를 만드는데 가운데 한 숫자가 빠져있다. 예를 들면(3+4+5+7)의 카드를 만들었다면 가운데 6의 카드가 필요한 것이다.
턴(Turn) 또는 리버(River) 카드에서 6이 나와야 스트레이트(Straight) 가 된다.
이렇게 될 확률은 16.47% 이다.
 
(3) 아웃사이드 스트레이트(Outside Straight)
4장의 카드가 스트레이트를 만드는데 양쪽의 숫자가 빠져 있다. 예를 들면(3+4+5+6)의 카드를 만들었다면 양쪽의 카드(2) 또는(7)의 카드가 필요한 것이다.
턴(Turn) 또는 리버(River) 카드에서(2) 또는(7)의 카드가 나와야 스트레이트(Straight) 가 된다.
이렇게 될 확률은 31.45% 이다.

 
내 카드 2장과 플롭(Flop) 카드 3장과 턴(Turn) 카드를 보고 난 후(즉 6 장의 카드를 보고 난후)
 
(1) 4장의 카드가 무늬가 같아서 플러시(Flush)를 기다린다. 마지막 리버(River) 카드에서 같은 무늬의 카드가 나와야 플러시(Flush) 가 된다.
이렇게 될 확률은 19.57% 이다.
 
(2) 인사이드 스트레이트(Inside Straight)
4장의 카드가 스트레이트를 만드는데 가운데 한 숫자가 빠져 있다. 예를 들면(3+4+5+7)의 카드를 만들었다면 가운데 6의 카드가 필요한 것이다.
마지막 리버(River) 카드에서 6이 나와야 스트레이트(Straight) 가 된다.
이렇게 될 확률은 8.7% 이다.
 
(3) 아웃사이드 스트레이트(Outside Straight)
4장의 카드가 스트레이트를 만드는데 양쪽의 숫자가 빠져 있다. 예를 들면(3+4+5+6)의 카드를 만들었다면 양쪽의 카드(2) 또는(7)의 카드가 필요한 것이다.
마지막 리버(River) 카드에서(2) 또는(7)의 카드가 나와야 스트레이트(Straight) 가 된다.
이렇게 될 확률은 17.39% 이다.
 
 
 
마지막 리버까지 보고난 이후!

2명이 플레이 할 때 이길 수 있는 확률
 
내 카드 2장과 플롭(Flop) 카드 3장을 보고 난 후 (즉 5장의 카드를 보고 난 후)
 
(1) 4장의 카드가 무늬가 같아서 플러시(Flush)를 기다린다. 턴(Turn) 또는 리버(River) 카드에서 같은 무늬의 카드가 나와야 플러시(Flush) 가 된다.
이렇게 될 확률은 34.97% 이다.
 
(2) 인사이드 스트레이트(Inside Straight)
4장의 카드가 스트레이트를 만드는데 가운데 한 숫자가 빠져 있다. 예를 들면(3+4+5+7) 의 카드를 만들었다면 가운데 6의 카드가 필요한 것이다.
턴(Turn) 또는 리버(River) 카드에서 6 이 나와야 스트레이트(Straight) 가 된다.
이렇게 될 확률은 16.47% 이다.
 
(3) 아웃사이드 스트레이트(Outside Straight)
4장의 카드가 스트레이트를 만드는데 양쪽의 숫자가 빠져 있다. 예를 들면(3+4+5+6) 의 카드를 만들었다면 양쪽의 카드(2) 또는(7) 의 카드가 필요한 것이다.
턴(Turn) 또는 리버(River) 카드에서(2) 또는(7) 의 카드가 나와야 스트레이트(Straight) 가 된다.
이렇게 될 확률은 31.45% 이다.

 
내 카드 2장과 플롭(Flop) 카드 3장과 턴(Turn) 카드를 보고 난 후(즉 6 장의 카드를 보고 난 후)
 
(1) 4장의 카드가 무늬가 같아서 플러시(Flush)를 기다린다. 마지막 리버(River) 카드에서 같은 무늬의 카드가 나와야 플러시(Flush) 가 된다.
이렇게 될 확률은 19.57% 이다.
 
(2) 인사이드 스트레이트(Inside Straight)
4장의 카드가 스트레이트를 만드는데 가운데 한 숫자가 빠져 있다. 예를 들면(3+4+5+7) 의 카드를 만들었다면 가운데 6의 카드가 필요한 것이다.
마지막 리버(River) 카드에서 6 이 나와야 스트레이트(Straight) 가 된다.
이렇게 될 확률은 8.7% 이다.
 
(3) 아웃사이드 스트레이트(Outside Straight)
4장의 카드가 스트레이트를 만드는데 양쪽의 숫자가 빠져 있다. 예를 들면(3+4+5+6) 의 카드를 만들었다면 양쪽의 카드(2) 또는(7) 의 카드가 필요한 것이다.
마지막 리버(River) 카드에서(2) 또는(7) 의 카드가 나와야 스트레이트(Straight) 가 된다.

이렇게 될 확률은 17.39% 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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